[일본 여행]도쿄 나리타공항 세븐뱅크ATM, 이온ATM 위치 알려줌
일본은 여행할 때 엔화 현금을 반드시 준비해야 하는 나라입니다. 코로나 이후로 카드 받는 곳도 많아졌지만 아직도 현금만 받는 곳도 많습니다. 일본은 코로나 아니었으면 안 바뀌었을 민족인데, 카드 받는 곳이 많아져서 정말 편해졌다고 생각합니다. (작은 식당이나 사찰 입장료, 코인 라커 등 아직 현금만 받는 곳도 있습니다)
아무튼 일본 여행엔 현금이 꼭 필요한데, 트래블로그(VISA), 트래블 월렛(MASTER) 카드가 있는 사람들은 국내에서 굳이 시간 내서 환전할 필요가 없습니다. 일본 ATM에서 엔화를 인출하면 인출 수수료가 무료이기 때문입니다. 도쿄 여행을 준비하면서 나리타 공항에 도착했을 때 현금을 찾을 수 있는 ATM위치를 찾아보았습니다.
트래블월렛&트래블로그 ATM 수수료 무료?
지난 포스팅에서 트래블로그, 트래블 월렛 카드로 현금 인출 할 때 이온, 세븐뱅크 ATM 수수료 논란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그래서인지 이온, 세븐 ATM만 인출 수수료가 무료라고 오해하실 수도 있는데, VISA, MASTER CARD 표시만 있다면 실상 어떤 ATM이든 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기기 이용 수수료는 있을 수 있습니다. 보통 인출할 때마다 110~220엔 정도 발생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1. 이온&세븐뱅크 ATM 인출 수수료, 사용 방법
2. 트래블월렛 트래블로그 카드 혜택 비교 총정리
※도쿄 나리타공항 ATM 위치
ATM말고 수하물 임시 위탁소, 캡슐 호텔 같은 다른 편의시설 및 서비스도 나리타공항 웹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1. 나리타공항 제1터미널 ATM 위치
피치항공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나리타공항 제1터미널로 도착하게 됩니다. 제1터미널 1층 중앙 출구 맞은편에 이온뱅크&세븐뱅크 ATM 모두 있습니다. 위 지도에서 확인해 보면 13번 위치입니다.
- jp뱅크 중앙 1층(도착), 북측 4층(출발)
- 세븐뱅크 중앙 1층(도착), 남쪽 4층(출발)
- 이온뱅크 중앙 1층(도착), 남쪽 1층(도착), 북쪽 4층(출발)
2. 나리타 공항 제2터미널 ATM 위치
나리타공항 제2터미널에 이온 ATM은 없습니다.
나리타공항 국제선 입국하면 1층이며, 1층과 2층엔 치바뱅크, JP뱅크만 있습니다. 위에서 말했듯 VISA, MASTR CARD 표시만 있으면, 수수료 없이 인출가능합니다.(기기 수수료 있을 수 있음)
지하 1층
공항 도착 후 게이세이 스카이라이너 또는 넥스 익스프레스 열차 탑승을 위해 지하 1층으로 내려가면 세븐뱅크 ATM을 찾을 수 있습니다.
1번 표시된 곳은 세븐일레븐으로 편의점 내에서 ATM을 찾을 수 있습니다.
4번 표시된 곳은 국제선 출발 3층으로 올라가는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근처에서 ATM을 찾을 수 있습니다.
3층
출국장 3층에 4번, 15번 위치에도 세븐뱅크 ATM이 있습니다. 혹시나 지하 1층에 사람이 많을까 봐 걱정되신다면 3층에 들렀다 오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 Jp뱅크 본관 1층(도착)
- 세븐뱅크 중앙 4층 세븐일레븐 편의점 내, 중앙 3층(출발), 지하 1층 (본관)
3. 나리타 공항 제3터미널 ATM 위치
나리타공항 제3터미널은 23번 위치에서 이온, 세븐뱅크 ATM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입국심사, 세관심사등을 모두 마친 후 2층 도착로비로 나온 후 우측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