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맛있어서 1년에 한 번씩 꼭 먹어줘야 하는 과일 레드향!]
설날이 다가오면 명절 선물로 무엇을 할지 항상 고민되실 겁니다. 최근엔 인플레이션으로 물가도 많이 올라, 친인척 선물 비용이 더 부담되실 텐데요!! 1월~2월이 제철로 가장 맛있을 시기인 레드향을 항상 고민 없이 선물로 선택합니다!
가격
보통 'kg당 만원'으로 3kg, 5kg 중 선택합니다. 많은 분들에게 드려야 하면 가격이 부담되기 때문에 3kg을 구매합니다. 레드향은 3kg 박스를 사도 뭔가 적어 보이지 않는 느낌입니다.
껍질을 까보면, 알맹이가 굉장히 탱글탱글 하고 씹었을 때 과일즙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너무 맛있습니다. 레드향은 당도가 높아서 단맛이 더 강하고, 그에 비해 한라봉은 신맛이 더 강합니다.
위가 예민하신 분들은 신맛이 강한 한라봉보단 레드향이 좋습니다. 그래서 저는 단맛이 강한 레드향을 더 좋아합니다. 껍질도 얇아서 까기 굉장히 쉽습니다.
레드향 제철, 가장 맛있는 시기는?
설날에 레드향을 구매하는 다른 이유는, 11월부터 4월까지 재배하는데 가장 맛있는 시기가 1~2월로 제철이기 때문입니다. 딱 명절하고 겹칩니다.ㅎㅎ
그리고 사과, 배 과일 선물이 많이 들어오기 때문에 조금 다른 선물을 하고 싶은 마음도 있고, 겨울이 오면 역시 귤종류의 과일을 먹어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기 때문에 달달하게 맛있는 레드향을 구매합니다.
※설 명절 선물 종류 7가지-다른 선물을 찾으신 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설 명절 선물 세트 7가지(과일, 고기, 건강 기능 식품, 두씨밀레 두부전병)
매년 새해가 되면 돌아오는 설날 명절에 무슨 선물을 사야 할까 고민하게 됩니다. (어렸을 때는 용돈 받을 생각만 했었는데..) 오랜만에 반가운 얼굴을 찾아뵙는데, 빈손으로 갈 순 없습니다. 양
hellmonkey.tistory.com
레드향, 천혜향 한라봉 차이
한라봉은 원산지가 한국인줄 알았는데, 3 품종 모두 일본이 원산지라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서로 다른 종류의 품종 교배로 만들어졌습니다.
한라봉 : 청견과 병감을 교배해 만든 품종
레드향 : 서지향과 병감(귤 종류)을 교배해 만든 품종
천혜향 : 청견, 앙코르, 머콧을 교배해 만든 품종
가격은 3품종 모두 비슷합니다. kg 당 만원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으로 구매시 조금 더 저렴하지만, 상태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선물용으로 과일을 구매한다면 직접 가서 사는 것이 좋습니다.
생김새, 한라봉은 동그랗고, 꼭지 부분이 배꼽처럼 튀어나와있습니다. 그 부분부터 까면 껍질 제거가 쉽습니다. 천혜향은 껍질이 얇아 껍질 제거가 어렵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