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 수익을 원화로 환전하지 않고 다시 미국주식에 투자하기!!
외화 수익이 생기면 미국 주식에 다시 투자하고 싶었다. 달러 지급 통장으로 신한 체인지업 통장을 사용하고 있는데, 증권사 계좌로 외화를 바로 이체할 수 없다는 것이 문제였다. 원화로 환전하고 증권사로 이체, 다시 환전하면 환전 수수료가 2배로 발생하기 때문에, 어떻게 방법이 없을까 알아보다가 알게 된 방법을 공유해보고자 한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글
1. 신한 은행에서 '애드센스 수익 지급' 받는 방법
2. 신한 체인지업 통장에 '엔화 이체'하는 방법
외화(달러)를 증권사로 이체하는 방법
1. 가상 연계계좌 만들기
외화 이체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연계 계좌를 만들어야 한다.
- 외화 지급 통장은 신한 체인지업 통장
- 증권사는 농협증권 나무앱을 사용하고 있다.
나무앱 검색툴에서 '연계계좌'라고 검색하면 바로 찾을 수 있다.
외화연계계좌 서비스 신청/해지를 선택한다.
연계계좌란?
증권사에서 외화를 바로 입금받을 수 없기 때문에 가상계좌를 통해 은행과 연계하여 외화를 입금받는 것을 말한다. 연계계좌는 국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종합계좌당 은행(농협, 우리) 별로 1개 외화연계번호를 등록할 수 있다.
신청을 누르면 위 사진처럼 화면이 뜨는데, 알림톡으로 '연계계좌번호 보내기'를 누른다. 알림톡을 열어보면 이체받을 은행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신한은행에서 외화 이체할 때 '지점명'을 알아야 이체할 수 있다. 꼭 필요한 정보이기 때문에 알림톡을 보내도록 하자! 혹시 안누르고 넘어갔다면 연계계좌 서비스 해지 후 다시 신청하면 된다.
이체할 준비는 끝났고 이제 신한은행 쏠앱에서 가상연계 계좌로 외화를 이체하면 된다.
2. 신한은행에서 증권사로 외화(달러) 이체하기
STEP1.
'다른 은행 송금'을 누르고 이체하고자 하는 통화를 선택한다. 그다음 이체 금액을 입력한다.
STEP2.
농협 연계계좌를 만들었다면 은행 입력란에 농협중앙회 선택!
계좌번호란에 가상 연계계좌번호 입력. 지점명은 알림톡에서 받은 지점명을 복사해서 입력한다.
STEP3.
받는 분 이름은 보통 여권에 등록한 영문 이름으로 입력하면 된다. 영문주소도 입력해야 하는데, 아래 네이버 영문 주소 변환기를 사용하면 간단하다. 동 호수까지 자세하게 입력할 필요는 없다.
※네이버 영문 주소 변환기
STEP4.
외화 출금정보에서 외화계좌 선택.
원화, 외화 계좌 비밀번호를 각각 입력한다.
STEP5.
본인에게 보내는 것이기 때문에 위에 입력한 그대로 영문 이름과 영문 주소를 입력한다. 전화번호까지 입력하면 모든 절차가 마무리된다.
확인을 눌러주면 거의 바로 입금 확인 알림을 받아볼 수 있다.
3. 이체 수수료
신한은행에서 다른 은행 이체 수수료는
- USD 5,000 이하 : 2,500원
- USD 1만 상당액 이하 : 3,500원
- USD 1만 상당액 초과 : 5,000원
수수료는 원화 계좌에서 인출되기 때문에 별도로 계좌에 현금이 있어야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