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픽'으로 하루 30분씩 영어 말하기
왜 한국 사람들은 몇십 년 동안 영어를 배워도 말하기 어려울까?
한국인은 몇십 년 동안 영어를 배워도 스피킹 못한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다. 한국인의 영어 공부 방식은 대부분 문법 위주의 읽고 쓰기였고, 그래서인지 외국인 앞에 서면 영어를 전혀 말하지 못한다. 나 또한 위와 같은 교육과정을 거친 경험 때문인지, 문법은 공부해 봐야 어렵기만 하고 계속 잊어서 문법 위주 공부에 의욕이 많이 떨어졌다. 그래서 영어 말하기에 집중하고 싶었다.
영어 학습을 도와주는 다양한 학습 앱 가운데, '스픽'이 가장 좋아 보였다.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1일 차 강의를 경험해 보니, 문법 학습은 최소화하고 일상에서 사용하는 회화 위주로 학습이 진행됐다. 또한 학습자가 실제로 영어를 많이 말하도록 유도하는 학습 패턴이기 때문에 내가 공부하고자 하는 방향과 일치하여 스피킹 연습에 도움이 될 거라 생각했다.
의지 부족과 게으름으로 영어 공부에 소홀했던 그동안의 나 자신을 반성하며, 새로운 마음 가짐으로 영어 공부를 시작하기로 했다. 하지만 나약한 의지가 어디 가지 않기 때문에 하루 30분을 목표를 잡고 꾸준히 공부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기로 하였다.
스픽 영어 회화 앱에서 7일 무료 체험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스픽 앱에 대해 궁금하다면 결제하기 전 경험해 보자.
1. 스픽 2만 원 할인받는 방법
아래 링크를 통해 연간 구독권 또는 평생 이용권에 가입하면 결제 시 2만원 할인받을 수 있다.
(2만원 할인은 회원가입 후 7일 동안 유효)
https://app.usespeak.com/i/MNJFNM
2. 스픽 후기 및 교육 커리큘럼
스픽 앱으로 영어 말하기 연습을 하루 이틀 한다고 해서, 말하기 실력이 바로 성장하진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하루 꾸준히 연습하는 것이 중요하고, 한번 배운 내용을 복습하는 것도 중요하다. 초기엔 내가 생각했던 한국식 표현 대신 미국 표현 방식이 어떤지 듣고, 말하는 것에 초점을 두는 것이 좋다.
▶스픽 커리큘럼
스픽에서는 다양한 교육 커리큘럼을 학습할 수 있다. 초보, 중급, 고급 등의 학습 난이도가 있고 학습자 레벨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다양한 상황 실무, 회사, 비즈니스 등 특정 상황에 맞는 스피킹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한국인은 실수할까봐 실제 원어민과 대화하는 것을 두려워하는 특징을 고려하여 인공지능과 대화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다. 실수에 대한 부담을 갖지 않고 연습할 수 있다는 점은 영어 말하기에 큰 자신감이 생기게 도와 줄 것으로 보인다.
▶학습 코스
오늘의 수업, 스피킹 연습, 실전대화 기본적으로 3가지 학습 단계를 수행한다. 스픽앱 스피킹 훈련은 같은 문장을 반복적으로 연습하도록 돕는 패턴 학습이기 때문에 기억에 많이 남는다.
-스피킹 연습과 실전 대화
반복 단계를 거치면서 점점 대본이가 가려진다. 스스로 말할 수 있는 연습을 하게 되어 영어 스피킹 효과가 좋은 것 같다. 마지막은 실제 원어민과 대화하는 것처럼 질문과 응답하는 방식이다.
-질문하기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은 질문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내가 궁금했던 내용도 이미 질문이 올라와 있어서 참고할 수 있다.
3. 스픽 단점
단점은 발음 인식이 많이 부족하다. 인식을 못하거나, 제대로 말하지 않은 문장이 완벽했다고 하거나, 이런 부분은 아직 감수해야 한다.
4. 스픽 결제 비용
▶프리미엄 멤버쉽 1년 구독은 12만 9천 원
▶프리미엄 플러스 1년 구독은 29만 9천 원
월 1만 원이면 1년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비용이 비싸다고 생각하진 않는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을 필요 없이 하루 30분씩 스피킹 공부하기 너무 좋다. 더 이상 영어 말하기에 두려워하지 않는 그날까지 열심히 해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