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MX KEYS 무선 키보드
게임을 많이 하지만 키보드 욕심은 없었는데요. 로지텍 MX KEYS는 메탈 재질의 고급스러워 보이는 무선 키보드여서 꼭 사고 싶었습니다.
디자인이 너무 멋집니다!!!
가격은 20년도에 14만 원 정도 주고 구매했습니다. 무선이라는 장점과 슬림하지만 안정감 있고 부드러운 키 감까지 모두 갖추었습니다. 좀 가격이 나가지만, 그럴만한 가치가 있겠죠!!
무선 키보드이기 때문에 충전식 내장형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USB C-Type 충전 방식입니다. 우측 상단에 키보드 온, 오프 버튼이 있어 사용하지 않을 때는 간단히 전원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1. MX KEYS 패키지 구성
구성품으로 키보드와 함께 동글이와 C-Type 충전 케이블이 있습니다. 충전 케이블 길이는 대략 140cm이며, 둘 다 logi 각인이 들어가 있습니다.
2. 키보드 키스킨
키보드에 먼지가 쌓이거나 스크래치 발생 방지를 위해 MX KEYS 전용 키보드 스킨을 구매했습니다. (키보드가 더러워지거나 흠집이라도 나면 맘 아프니까요ㅠ) 고가의 키보드지만 키보드에 키스킨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 게 좀 아이러니합니다.
키보드 구매 후 계속 키보드 보호 커버를 씌우고 사용 중입니다. 인터넷에서 5,000원 정도 주고 별도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ORAN WELL'이라는 브랜드로 키보드 형상에 맞는 키스킨입니다. 로지텍 키스킨은 평평한 타입과 키보드 모양에 맞게 굴곡이 있는 타입 이렇게 2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2 타입 모두 사용해 보았는데요. 평평한 타입은 타이핑 시 키감이 안 좋아서 굴곡 있는 타입의 키스킨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간혹 특정 키스킨 사용 시 키보드 자판 인쇄가 지워진다고 하던데, '오랜 웰' 제품은 지워지는 현상 없이 잘 사용 중입니다.
로지텍 MX KEYS 오랜웰 키스킨 구매 페이지
3. 부드러운 느낌의 키감
로지텍 기술이 집약된 Perfect Stroke키로 키보드 타이핑 소리가 작고 부드러운 키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별도로 준비된 특수키인 계산기와 화면 캡처 버튼도 있습니다. 오목하게 파여있는 키들이 고급스러움을 더해 주는 것 같습니다.
다양한 펑션키와 문제의 너무 긴 스페이스 바.
한/영 키를 누르려고 하면 항상 스페이스바가 눌려버립니다 ㅠ
저는 윈도우 키보드 설정을 바꿔서 한/영 키 대신에
Shift + space bar를 누르게 바꾸어 놨습니다.
4. 멀티 페어링
PC, 모바일이나 태블릿에 블루투스 연결해 놓으면, 이지 스위치 하나로 간단하게 전환하며 사용 가능합니다.
- 1번 PC
- 2번 태블릿
- 3번 모바일
이렇게 연결해서 사용 중입니다.
4. 백라이트 기능 및 배터리 지속 기간
백라이트로 고급스러움 +5
어두운 환경에서도 사용하기 편하게 흰색의 백라이트가 있습니다. 주변 조도에 따라 밝기가 자동으로 조절된다고 하는데 이건 잘 모르겠고, 키보드에 손만 올리면 자동으로 백라이트가 'On' 됩니다.
완충 시 최대 10일 백라이트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배터리가 최대 5개월까지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mx keys 키보드로는 게임은 하지 않고, 문서 작업이나 웹 검색 등을 할 때만 사용하는데요. 항상 켜놔도 배터리가 오래갑니다. 보통 백라이트 켜 놓고 사용하는데 2~3 달에 한번? 충전할 정도입니다. 배터리가 잔량이 거의 없다면 우측 LED에 붉은색 빛이 들어오니, 그때 충전해 주시면 됩니다.
5. 안정감을 더해 줄 6개의 미끄럼 방지 패드
키보드 하부에는 6개의 미끄럼 방지 고무 패드가 있어서 밀림 없이 안정적으로 타이핑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배터리 때문에 무게가 810g이어서 그런지 좀 더 안정적인 느낌입니다.
6. 단점
키보드 단점은 위에서 언급했던 한/영키가 누르기 어렵다는 점과 바닥면을 봤을 때 마감 상태가 조금 부족합니다. 유격이 있어서 키보드 측면을 누르면 들어가는 현상이 있습니다..
내돈내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