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크논 크림 사용 후기
음식을 신경 쓰게 된 이유
어렸을 땐 음식에 크게 신경을 안 썼는데 나이가 들면서 점점 음식에도 많은 신경을 쓰게 되었다. 언젠가부터 안 좋은 기름으로 만든 튀김류, 라면 등을 먹으면 얼굴에 여드름이 난다는 것을 알았다. 딱딱한 멍울이 잡히거나 짜지지 않고, 짜려고 하면 엄청 아프기만 한 여드름 말이다. 한번 나면 한 달이 지나도 없어지지 않아서 항상 이 문제가 골치였다.
최근 약 처방 때문에 약국에 방문할 일이 많아서 갔다가 우연히 발견한 여드름 치료제 애크논 크림!! 문뜩 유튜브에서 여드름 치료에 효과가 좋다고 하는 것을 본 기억이 떠올라 자연스럽게 집어 들었다.
※좁쌀 여드름, 피부 관리 방법 후기
1. 애크논 크림 가격
처방받은 약을 사면서 혹시나 '여드름에 효과가 좋을까' 하는 마음에 애크논 크림도 같이 구매했다. (일반 의약품이라 처방전 없이도 구매할 수 있다) 13g에 12,000원 정도로 용량에 비해 살짝 부담되는 가격이었다.
2. 제품 정보
- 흰색의 크림제
- 유효성분 : 이부프로펜피코놀, 이소프로필메틸페놀
주로 해열, 항염증 진통제에 사용하는 이부프로펜 성분을 크림 타입으로 만들어 피부에 바를 수 있게 한 여드름 치료제 성분이다.
유효 성분인 이부프로펜피코놀은 30mg 함유되어 있으며, 습진, 대상포진 등 다른 피부 질환에도 사용된다. 단, 50mg 이상 함유된 약은 전문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의사의 처방전이 필요하다.
3. 주의사항
- 눈, 눈 주위에 사용하지 말 것
- 이 약에 과민증 또는 병력이 있는 환자
4. 사용 방법
얼굴을 깨끗하게 세안한 후에 면봉을 사용하여 적당량을 1일 수회 여드름에 발라 준다. 여드름은 대부분 국소부위이기 때문에 아주 조금만 사용해도 충분하다.
5. 여드름 사용 효과
한 달이 지나도 안 없어지던 여드름이 보통 3일 차까지 약을 발라주면, 대부분 사라졌다!!
1일 차에는 2일 차 까지는 약을 발라도 바로 치료가 되는 게 아니기 때문에 여드름 난 부위가 아팠는데, 3일 차 정도 발라주고 난 후 자연스럽게 여드름이 사라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자기 전 세안 후 1일 1회 여드름에 발라 주었다)
이부프로펜피코놀 주성분이 지방분해 효소를 억제하고 모낭에 백혈구가 유입되는 것을 막아 염증반응을 차단한다고 하는데, 사실 효과가 너무 좋아서 깜짝 놀랐다!! 그동안 나는 왜 이 약을 몰랐을까... 좀 비싼 것 같지만 이 정도 효과라면 인정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