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R 음성 검사확인서 영문 발급 병원 찾는 방법 및 가격 정보는 굿닥 앱에서!!
여행을 준비하면서 일본에 입국하려면 72시간 전 코로나 PCR 음성 검사 확인서(영문)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대충 알아보니 'PCR 검사 확인서 영문' 발급 비용이 평균 10만 원으로 생각보다 너무 비쌌습니다. 집 근처 병원에 확인해보니 검사 확인서 발급 비용만 10만 원이고, 영문으로 발급할 경우 5만 원이 추가되어 총 15만 원의 발급 비용이 든다고 해서 '이게 말이 되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서류 발급 비용이 너무 비쌌기 때문에 이런 것도 '발품을 팔아야 하나'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요. 문제는 PCR 검사를 하는 곳도 있고, 그렇지 않은 곳도 있어서 병원을 선별해야 한다는 점과 병원마다 가격 차이가 크기 때문에 병원마다 일일이 확인해봐야 한다는 것이 너무 답답했습니다. 하지만 검색하다 보니 해결방법이 다 있었습니다!!!!! 해결방법과 검역 관련 어떤 서류가 필요한지 알아보겠습니다.
1. 일본 여행 시 필요 서류 및 대상자
저 같은 경우에도 백신에 대한 불신이 있다 보니 2차까지만 맞고 3차 접종은 하지 않았습니다. 2차 접종자는 대우를 안 해주니 조금 억울한 마음도 드는데요. 일본 입국 시 아래와 같은 서류가 필요합니다.
ⓐ 코로나 백신 3차 접종자일 경우
- 백신 접종증명서 발급
- 발급처 : 정부 24, 질병관리청
- 허용 백신 :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얀센(1차 접종을 2회로 간주), 노바백스, 코박신
※질병 관리청 백신 접종 증명서 발급
ⓑ 코로나 백신 미접종자(또는 백신 2차까지 접종한 자)
코로나 백신 2차 접종자도 미접종자 대우합니다. 검역 검사할 때 72시간 전 PCR 검사 음성 확인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 72시간 전 PCR 검사 음성 확인서 발급(영문)
2. PCR 검사 병원 찾는 방법 및 PCR 검사 확인서 영문 발급 비용 비교하는 방법
'굿닥 앱'을 설치하면 아주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먼저 굿닥 앱을 설치해 주신 후 메인화면에서 'PCR 검사'를 눌러주면, 내 위치 주변에서 PCR 검사하는 병원을 한 번에 찾을 수 있고, 지도를 확대해 보면 비용까지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제 주변에서 가장 저렴한 곳은 9만 원이었습니다. 물론 더 저렴한 곳도 찾을 수 있지만 거리가 멀기 때문에 이 가격에 PCR 영문 확인서 발급하는것에 아주 만족했습니다. (처음 전화했던 곳이 15만 원이었던지라..)
단, 주의할 점은 PCR 검사하러 병원에 갈 때 여권을 준비해야 합니다. 검사 확인서에 여권정보를 입력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되도록 오전에 병원을 방문해야 다음 날 오전에 검사 결과가 나올 확률이 높습니다. 검사 결과가 나왔다면 다시 방문해서 검사 확인서를 수령하시면 됩니다. 아래 포스팅에 pcr 검사 확인서 당일 발급 가능한 병원을 정리해 보았으니 참고바랍니다.
※PCR 검사 영문 확인서 당일 발급 가능 병원 모음
3. PCR 검사 결과 필수 포함 항목 확인
영문 확인서를 발급받았다면 아래 정보가 모두 포함되어있는지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일본에서 지정한 양식에 맞게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 성명
- 생년월일
- 코로나19 검사방법
- 채취 검체
- 검체 채취 일시
- 검사 결과
- 의료기관명
- 발급일자
코로나 검사는 아래 방법 중 한 가지로 수행해야 합니다
- 비인두 면봉 + 타액 샘플 검사
- 비인두 면봉 + 구인두 면봉 조합 검사
- 비강 면봉 검사
일본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굿닥 앱으로 pcr 검사 병원을 찾는 스트레스를 해소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