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간 방치했던 LG양문형 냉장고 먼지 청소를 했다. 사실 알고 보면 간단한 작업인데, 그동안 냉장고 빼낼 생각을 왜 안 했는지 모르겠다. 냉장고 컴프레셔에 먼지가 많이 쌓이면, 화재 및 고장이 발생할 수 있으니, 몇 년에 한 번씩 해주는 것이 좋다. 업체를 부르면 5만 원 정도 내야 하지만, 출장 서비스받을 정도로 난이도 높은 작업은 아니다. 성인 남성이 있는 집안이라면 쉽게 할 수 있다.
LG 양문형 냉장고 컴프레셔 먼지 청소 방법
먼저 하부에 고정된 발? 다리 2개를 스패너로 돌려서 고정을 풀어 준다. 냉장고 앞쪽 하부에 바퀴가 있어서 쉽게 뺄 수 있다. 스패너는 처음 냉장고 설치할 때 제공되니 잘 찾아보면 있을 것이다.
냉장고 컴프레셔 흡입구? 부분에 먼지가 많이 쌓여 있는데, 5년 쌓인 양 치곤 생각보다 양호했다. 흡입구가 양쪽인 것 같은데, 한쪽에만 먼지가 쌓여있다.
깔끔해졌다. 냉장고 뒷면 판넬도 떼어내면 내부 청소도 할 수 있다. 하지만, 냉장고에 보관 중인 음식이 있어서 전원을 차단하긴 어려울 것 같아 내부까지 청소하진 않았다.
바닥에 쌓인 먼지도 슥삭 닦아주고, 으 먼지 더럽다.
그동안 냉장고 상부도 뺄 일이 없어서 안쪽 까진 못 닦았는데, 넣기 전 상부도 같이 닦아준다.
다 끝나면 냉장고를 다시 밀어 넣고, 하단 다리 2개를 다시 고정해 주면 끝!! 근데 양쪽 다리 높이를 잘 조절해야지, 다르게 하면 문 높이가 달라지니 주의할 필요가 있다.
※엘지 휘센 에어컨 셀프 청소하는 방법
에어컨 청소도 업체를 부를 정도로 심각한 상태가 아니라면 충분히 셀프 청소할 수 있다. 위 포스팅에 에어컨 분해 과정까지 자세히 안내하고 있으니 도전해 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