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도 수술 전 준비해야 할 것
드디어 올 것이 왔습니다. 다음 주 수요일 23년 7월 27일에 편도선 수술을 합니다. 계속 고통받으며 사느니 절제 수술을 해야겠다고 마음먹었는데 막상 하려니 너무 아플 것 같아 무섭습니다ㅠ 그래도 수술하기로 했으니, 입원하기 전에 몇 가지 준비해야 할 것이 있어 리스트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하루만 입원하고 다음날 10시 전에 퇴원하기 때문에 짐은 생각보다 간단히 챙기면 됩니다. 무엇을 준비했는지 하나씩 확인해 보겠습니다.
▶편도선 수술 준비 과정과 한 달 후기
2. 편도선 절제 수술 후기 2 (입원 준비물 리스트)
3. 편도선 절제 수술 후기 3 (영통 더웰, 입원 절차 및 주차 비용)
1. 편도 수술 3일 전부터 항생제 복용
수술할 때까지 편도에 염증이 없는 상태를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항생제와 소염제를 복용해 줘야 합니다.
아침저녁으로 한 번씩 먹어야 하는데, 항생제가 위에 안 좋다고 하니 꼭 식사 후 드시는 것을 잊지 마세요.
2. 수술 전 금식
수술 하루 전 날에 12시 이후로는 금식해야 합니다.
아무것도 드시면 안 됩니다. 다음날 일어나서 물도 마시지 말라고 하시더라고요 ㅠ 그리고 최소 1주 전부터 술, 담배도 금지입니다.
3. 수술 전 입원을 위한 준비물
영통 더웰병원 1층 약국에 가면 얼음주머니를 팔고 있습니다.
L, M 사이즈가 있고 가격은 각각 12,000원, 10,000원입니다. 약국에서 성인 남성은 L사이즈를 추천해 주셔서 L사이즈로 구매했습니다.
1. 아이스크림(엑설런트)★
(투게더 보다 먹기 더 편하다고 어떤 분 후기에서 보았습니다. 숟가락 없이도 먹고 싶은 만큼만 먹을 수 있어 편하다고 해요!!)
2. 물티슈
3. 세면도구 치약 칫솔
4. 수건
5. 속옷
6. 모자
7. 충전기★
8. 손수건
9. 멀티탭
10. 에어팟
11. 태블릿 or 노트북
12. 슬리퍼 ★
13. 얼음주머니 ★
14. 물컵 or 텀블러 ★
단 하루 입원이지만 준비해 가야 할 물건들 리스트를 작성해 봤습니다. 그래도 이것저것 필요한 물품들이 없으면 또 아쉽기 때문에 리스트를 작성해 놓으면 잊지 않고 준비할 수 있습니다. 생각만 하고 있다가 당일에 급하게 챙기려고 하면 또 잊어버리고 꼭 하나씩 놓고 오니까 리스트 참고하셔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가기 전 날에 짐을 챙겨봤습니다. 하루 입원인데 챙길게 많네요. 이것저것 챙겼는데 다행히 가방 안에 다 들어가네요ㅎㅎ
아무튼 부디 무사히 수술이 끝나고 고통의 시간이 빨리 지나가길 바라봅니다 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