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본 입국을 위한 방역 관련 서류
일본 정부는 해외여행 입국자를 대상으로 PCR 검사 확인서 (영문) 또는 코로나 백신 3차 접종 확인서를 요구합니다. 백신 미접종자, 2차 접종자는 72시간 전 PCR 검사 영문 확인서가 필요합니다.
- 백신 미접종자 또는 백신 2차 접종자 - 72시간 전 PCR 검사 영문 확인서 필요
- 코로나 백신 3차 접종자 - 백신 3차 접종 확인서 필요
확인서 발급은 집 근처에서 PCR 검사해주는 병원을 찾으면 됩니다. 검사 확인서 발급 비용이 병원마다 최대 5~6만 원 까지도 차이 납니다. 때문에 미리 검사 비용을 알아보고 가는 게 좋습니다. 보통 오전에 검사받으면 다음날 오전에 결과가 나옵니다.
코로나 양성 확인되었을 때 최악의 상황... 비행기, 호텔 예약 등 여행 준비를 모두 마쳐놓고 PCR 검사에서 양성이 뜬다면 이번 여행은 망한 겁니다;; 코로나 백신 3차까지 접종 안 한 사람은 여행 전 코로나에 걸리지 않게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미접종자와 백신 2차 접종자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 하면 pcr검사 병원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a. 방역, 입국심사 사전 입력 - Visit Japan
사전에 Visit Japan 앱을 설치합니다. PCR 검사 음성 확인서를 발급받고 앱에 사전 정보 입력하면 검역, 입국심사, 세관신고를 미리 할 수 있습니다. 입력하는 내용이 생각보다 많아서 오래 걸린다고 하니, 비짓 재팬에서 안내하는 조작 설명서를 잘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PCR 음성 검사 영문 확인서 - 발급 비용&병원 찾는 방법
※Visit Japan Web 입국 수속 온라인 서비스
2. 일본 오사카, 교토 2월 날씨 체크
날씨를 대략 예상하고 가야 날씨에 알맞게 옷을 챙겨 갈 수 있습니다. 일본 오사카 지역은 한국보다 위도가 낮아 겨울철에도 한국 날씨보다 더 따뜻합니다.
오사카와 교토 2월 날씨는 최저기온 1도에서 최고기온 10도로 한국의 3월 봄날씨 정도입니다. 하지만 교토는 분지 지형으로 바람이 많이 불고 날씨가 생각보다 춥다고 하니 옷을 따뜻하게 준비해서 가시는 게 좋습니다. 평균 30일 중 5일 정도만 비가 내리기 때문에 비 걱정은 크게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3. 여행 필수 준비물
a. 해외 결제용 카드 및 환전
한국에서 환전 없이 여행갑니다. VISA, MASTER CARD 지원 ATM에서 엔화 인출 시 출금 수수료가 없는 카드이기 때문입니다.(단, 기기수수료 있을 수 있음)
트래블월랫과 트래블로그 카드에 엔화를 조금씩 충전해 놓았다가 현지 ATM에서 현금을 인출할 예정입니다. 오사카 간사이 공항에 ATM이 있어서 바로 현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두 여행용 카드로 현지 결제해도 수수료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일본에서도 카드 받는 곳이 많이 생겼기 때문에 현금 비중을 줄여 카드만 가지고 일본 여행할 수 있습니다.
b. 일본 유심 국내에서 구매하기
해외에서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일본 유심을 한국에서 구매해 가는 것입니다. 일본에 가서 구매하는 것보다 저렴하고, 일본말 못 한다고 바가지 쓸 걱정도 없습니다.
국내에서 구매하면 예약 날짜에 맞춰 출국날 인천공항에서 찾을 수 있고, 택배로도 미리 받을 수 있습니다. 품절된 경우도 자주 있다 보니 미리 택배로 받아 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와이파이도시락은 현장에서 수령받아야하므로 복잡하고 시간이 소요됩니다. 또한 입국 후 다시 반납해야 하고 분실한다면 더 많은 금액을 변상해야 합니다.
- 통신사 데이터 로밍은 비싸기만 하고 느려서 다른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심 구매처 - 공항유심센터
4박 5일로 여행으로, 무제한 5일 유심은 19,900원(4G LTE 완전 무제한)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단, 핫스팟, 테더링 불가합니다. 모바일 데이터 원활한 사용을 위해 출국 전 아래 3가지 기능을 해제해야 합니다.
- 데이터로밍 차단 해지
- 컨트리락 해지
- 휴대폰보호 서비스 해지
※일본 유심 구매처 공항유심센터
c. 주파집 멀티 어뎁터(110V 돼지코)
일부러 고급형 어뎁터(돼지코)를 준비했습니다. 한번 구매해 두면 일본뿐만 아니라 미국 영국, 유럽, 호주를 포함 150개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장점은 오토 리세팅 퓨즈가 있다는 점과 전용 파우치 제공. 단점으론 접지 기능은 없습니다. 과전압 과전류 발생 시 퓨즈가 작동한다고 하는데, 감전까지 막아줄지는 의문입니다.
※주파집 멀티 어댑터(110V 돼지코) 후기
d. 벨킨 10,000 mAh 고속 충전 보조배터리
일본은 여행하면서 휴대폰 충전하기 어려운 것 같더군요. 카페 같은 곳에 가서도 충전하면 욕을 먹는 분위기더라고요. 그래서 호텔에서 미리 보조 배터리를 충전해 놓고 움직이려고 합니다.
제가 준비한 제품은 벨킨 제품인데, 배터리 용량이 20,000mAh면 계속 들고 다니기 너무 무거워서 10,000mAh에 고속 충전가능한 제품을 준비했습니다. C타입과 USB타입 포트 모두 지원합니다. 여행 가기 전 테스트 해봤는데, 충전 속도도 빨라 만족했습니다.
- 품명 : 벨킨 10,000mAh 15W PD 3 포트 고속 충전 보조배터리
- 품번 : BPB011b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