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나리타 공항 1터미널
입국 수속을 마무리하고 짐을 찾아 나오면 바로 나리타 공항 1터미널 1층입니다. 현금이 필요하신 분들은 터미널 중앙에 슈퍼마리오 그림이 크게 그려져 있는 곳에서 ATM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항에서 더 이상 처리할 일이 없다면 나리타 익스프레스 열차 티켓을 발권하러 지하 1층으로 내려갑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1. 도쿄 3박 4일 자유여행 경비
2. 나리타 공항 과자 선물 가격 총정리
3. 뉴욕 퍼펙트 치즈, 요쿠모쿠, 로이스 초콜릿 감자칩 후기
4. 도쿄 아사히 슈퍼드라이 제조 공장 구분 방법
1. 나리타 익스프레스 티켓 매표소에서 발권하기
나리타 익스프레스를 타려면 지하 1층으로 내려가야 합니다. 지하 1층으로 내려오면 바로 '①JR 여행 서비스 센터'가 있고, 앞으로 좀 더 나가면 나리타 익스프레스 '②무인발권기'가 있습니다. (처음엔 JR 여행 서비스 센터에 가서 티켓을 구매하려고 했는데, 안내하시는 분이 발권기 쪽으로 가라고 하시더라고요...)
'무인 발권기' 앞에는 대부분 사람들이 미리 예약을 하고 왔는지, 줄이 길어 오래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주변을 조금 살펴보니 개찰구 좌측에 '③JR 매표소'가 또 있었습니다. 근데 제가 갔을 땐, 매표소엔 줄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발권기에 친구를 줄 세워놓고 매표소 역무원에게 가서 나리타 익스프레스 티켓 발권 가능하냐고 물어봤습니다.
대답은 당연히 "Yes" 매표소에서도 나리타 익스프레스 티켓 구매 가능했고, 기다리지 않고 바로 매표소에서 발권 완료했습니다. 물론 카드(트래블로그) 결제됩니다. 티켓 가격은 외국인이 왕복 티켓으로 구매할 경우 33% 할인받아 4,070엔에 티켓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탑승자 모두 여권 필요함)
※나리타 익스프레스 라운드 티켓 예약
온라인으로 예약하실 분들은 위 페이지에서 도쿄 나리타 익스프레스 왕복 티켓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나리타 익스프레스 라운드 티켓
왕복 티켓을 구매하면 표를 2개를 줍니다.
ⓛ 하나는 바로 사용할 티켓, 탑승할 차량 번호와 좌석 번호가 기입되어 있습니다.
② 다른 하나는 라운드 티켓으로 돌아올 때 사용해야 합니다. 라운드 티켓엔 좌석 지정이 안되어 있어서, 돌아오는 날 지정석 티켓으로 교환해야 합니다. 잃어버리면 안 됩니다!
2. 나리타 익스프레스-라운드 티켓을 지정석 티켓으로 교환하는 방법
라운드 티켓은 좌석 지정이 안되어 있습니다. 정확히 몇 시 기차를 탈지 알 수 없기 때문에, 표를 발권기에 넣고 지정석 티켓으로 다시 발권해주어야 합니다.
※라운드 티켓은 14일 이내에 사용해야 합니다.
JR 매표소에 가면 아래 사진처럼 생긴 초록색 무인발권기가 있습니다.
먼저 우측 상단에서 '한국어'로 설정해 줍니다.
화면에서 '지정석' 선택
'할인 승차권 및 회수권을 이용하여 지정석 예약'을 선택합니다.
라운드 티켓을 초록색 불빛이 깜박이는 투입구에 넣어줍니다. 최대 4장까지 한 번에 넣을 수 있어서 여럿이서 한 번에 발권 가능합니다.
이다음 절차는 '열차 시간'과 '좌석 번호'를 지정해 주면 끝입니다. 새로 발권한 티켓으로 개찰구를 통과하시면 됩니다.
댓글